본문 바로가기
Daily/Review

Amazfit 제품을 쓴다? 그럼 Zepp 어플!

by 가꾸 2022. 11. 13.
728x90
반응형

블로그에 Zepp 어플에 관한 정보가 없는 것 같아 포스팅해본다.

샤오미 협력사 화미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들이나 혹은 밴드 제품들과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플로써 상당히 만듦새가 좋은 어플이다. 삼성이나 애플의 것보다는 떨어진다고 생각하기는 하지만 예전 Amazfit이라는 어플일 때에 비해 상당히 개선이 많이 되었다.


시작화면 스크린 샷 찍느라고 애먹었다...

제품을 처음 연결하는 사람들은 QR코드로 페어링 하게 되면 이 화면으로 넘어오게 된다.

제일 처음에는 나의 여러 가지 헬스 정보들이 기록되어 있는 홈 화면이다.

나는 제일 궁금한 PAI, 체중, 소모 칼로리, 걸음수, 심박수 순으로 편집을 한 화면이다.

밑으로 내리면 순서나 빼고 싶은 정보를 편집할 수 있다.

 


PAI란 애플의 겨루기 점수 같은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전반적인 신체활동에 대해 점수를 매기는 기능이다.

심박수는 이렇게 워치를 차고 있는 동안 내가 설정한 분마다 한 번씩 측정해 그래프로 표시해 준다.

통계도 평균, 최대, 최저 심박수 순으로 보여주고 있다.

 

 

GTR4 제품의 경우 수면 측정을 지원하는데 워치를 손목에 착용하고 자기만 하면 알아서 수면 시작시간부터 기상, 가벼운 수면, 깊은 수면 등 내가 자는 동안 움직임을 감지해 이런 결과를 제공해 준다.


두 번째 건강 탭에서는 전반적인 운동 관련 기록과 목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 한 운동,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운동을 한 날짜까지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세 번째 

아마 가장 많이 보게 되는 프로필 탭이다. 해당 탭에서 지금 연결된 제품의 설정이 가능한 곳이다.

더 보기 란을 사용하는 사람도 물론 있겠지만 기본 설정 한 번만 해놓고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 공간이다.

여기서 내가 연결한 GTR4를 클릭하면

연결된 제품의 이미지와 함께 제품의 설정할 수 있는 공간이 열린다.

이 부분 역시 하나하나 클릭하여 내가 원하는 설정을 하고 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시계 계기판 스토어' 나 '앱스토어'만 주로 이용하게 될 것이다.

시계 계기판 스토어는 워치들의 워치 페이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공간이다.

어메이즈 핏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간혹 유저들의 워치 페이스도 다운로드하여 적용시킬 수 있다.

 

좌측이 시계 계기판 스토어

우측이 앱 스토어

앱 스토어의 경우 구글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 같은 느낌은 아니다. 뭐랄까 어메이즈 핏에서 이런 기능도 준비하긴 했는데 대다수의 유저에게는 쓸모없을 수 있고, 필요한 사람만 추가적으로 받아서 써~ 이런 느낌???

계산기만 추가로 다운로드하여서 쓰자.

은근히 계산기 쓸 일이 많다.


이렇게 전반적인 Zepp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다.

크게 변화가 있는 업데이트 있을 경우에 추가적으로 포스팅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