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ing/My Gear

오피넬 나이프와 비슷한? 폴딩 나이프!

by 가꾸 2023. 1. 5.
728x90
반응형

팩망치를 주문했던 쇼핑몰에 가격대가 낮으면서, 자질구레한 아이템들이 몇 개 보이길래 추가로 몇 개를 구매해 보았다.

그중에 가성비가 좋다던 캠핑용 폴딩나이프 오피넬나이프와 유사한 나이프가 무려 6천 원 밖에 하지 않기에 같이 캠핑 가는 형에게 하나 선물할 겸 2개를 주문해 보았다.

겉 패키지박스는 초라하기 그지없었으나 개당 6천 원짜리 제품에 가죽으로 된 칼집도 동봉되어 있었다. 본체인 나이프도 비닐에 담겨있어 받는 입장에서 썩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다.

 

손잡이는 나무로 되어 있는데 해당제품 리뷰에서는 나뭇결이 거칠어 1000방 사포로 문댔다고 하던데 케바케인 듯하다.

내가 받은 제품은 하나도 거칠지 않았다. 야호

오피넬의 나이프가 유명한 이유는 폴딩나이프이지만 체결방식이 매우 단순하고, 그리고 그 방식이 매우 안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사진을 보게 되면 접혔던 칼날을 펼쳤을 때(좌), 그리고 안전장치를 체결했을 때(우)처럼 구조는 매우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안전장치는 확실하게 체결되기 때문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다이소 과도나이프보다 부피도 작고, 절삭력도 좋고, 나무로 된 제품이라 감성도 챙기고, 가격도 저렴하고(다이소보다는 아니지만...) 6천 원의 행복이지 않나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